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년 방송미디어 인재양성 프로젝트 2기’ 생명사랑 공모전 대상 수상
- 글번호
- 398030
- 작성일
- 2024-12-03
- 수정일
- 2024-12-03
- 작성자
- 홍보팀 (032-835-9490)
- 조회수
- 449
방송미디어대상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용호)는 ‘2024년 제2회 방송미디어 인재 양성 프로젝트 (이하 방송미디어 프로젝트 2기)’팀 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시민회의 주최, ‘2024 생명 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을 주제로, 창의적인 접근과 메시지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인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방송미디어 프로젝트 2기 ‘크라운 스튜디오 팀(성균관대 정예나 외 8명, 5개 대학 재학생)’의 ‘지금 주위를 둘러보세요’가 독창적인 기획력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방송미디어 프로젝트 2기’ 프로그램 중 팀 활동은 청년들에게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송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방송미디어 프로젝트 2기’는 10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팀은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까지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경험을 쌓고 있다. 특히 전문가와의 매칭으로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2024 충남 관광 숏폼 공모전’에서 6개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모로가도 팀’(서울여대 이지현 외 7명)이 장려상을 수상하며 확인됐다.
박용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청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대상 수상작인‘지금 주위를 둘러보세요’가 생명 존중의 중요한 메시지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방송미디어 프로젝트가 청년들의 성장과 도전을 지원하는 발판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5년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방송미디어대상 관련사진